-
코사무이 라마이 비치(Lamai Beach)에서의 생활 2 - 태국식당, 라마이시장 & 대형마트2019년 동남아 '한달살기'/1. 태국 -코사무이 '한달살기' (2월1일 - 3월14일) 2019. 3. 7. 19:15
코사무이 라마이 비치에서의 생활 그 두번째 이야기다.
여행 중 먹는 게 중요하다. 뭘 먹느냐에 따라 그날의 기분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게 때문이다. 특히 나에겐. 당신도 그러한가? 묵고 있던 리조트엔 조리할 수 있는 부엌이 없어 2주간 밖에서 먹어야만 했다. 우선 라마이 비치 주변의 식당을 구글이나 트립어드바이저를 통해 맛집을 알아본 후 가 보았다. 하지만 대부분의 곳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고 손님들이 없어 재료들의 신선도도 믿을수 없었다. 관광객 가격이라 생각보다 비쌌다. 그나마 라마이에서 가봤던 곳중 저렴하고 괜찮았던 곳들을 소개할까 한다. 노마드 생활의 필수이지 않겠는가.
1. Sri Nuan Thaifodd & Seafood ( https://goo.gl/maps/VU8CuGQgRcq)
태국 요리 식당이지만 파스타부터 스테이크까지 없는 게 없는 식당이다. 저렴하면서 가장 손님이 많은 식당으로 맛 또한 괜찮았다. 특히 파파야 샐러드가 너무 맛있어 매 끼니 먹었다. 비타민 B도 많다고 해서 더 먹었다. 모닝글로리도 먹어보았다. 마늘 향이 진해서 마늘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입맛에 맞을 것 같다.
태국 음식
2. Wild Tribe Cafe & Restaurant (https://goo.gl/maps/o91Tn1zSXpC2)
채식주의자라면 이곳을 추천한다. 깔끔한 맛으로 신선한 야채와 두부가 주재료이다. 먹고 나면 왠지 건강한 기분이 들었다. 기회가 되면 꼭 가보길 바란다.
태국카레
3. 거리식당 (이름이 없음)
정말 저렴한 식당으로 2-3천 원으로 한 끼가 해결되는 곳이었다. 맛은 보통이다. 라마이 비치 거리에 이러한 식당들이 몇몇 있다. 한 번쯤 재미삼아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저렴한 식사
* 라마이에는 라마이 시장 (https://goo.gl/maps/G2K9cJwnRPJ2)이 있다.
태국 전통시장으로 신선한 채소, 고기, 양념들을 살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채소들이 너무 신선하고 종류가 많다. 이럴 떈 부엌이 없는 게 너무나도 아쉽다. 그 밖에 점심 도시락을 파는 곳들이 있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저렴한 태국 음식으로 현지인들이 많이 와서 사 간다. 물론 외국인들도 있다. 사진에 보듯이 코코넛 안을 깎는 기계가 있다. 처음 본다. 신기했다. 참고로 코사무이는 코코넛을 매달 2백만 개를 방콕으로 보낸다고 하니 엄청난 양을 생산한다. 우와!
라마이 시장
* 마지막으로 라마이에는 대형마트 ' Makro' (https://goo.gl/maps/YyndRL6W3iL2)가 있다.
모든 게 다양하게 있는 대형 마트로 채소, 과일, 고기, 생선, 식료품, 그리고 한국 양념장까지 필요한 물품을 여기서는 다 구입이 가능하다. 나도 가끔 가서 먹고 싶은 과일을 사서 먹었다. 특히 배, 노란수박. 더운 날씨에 수분과 당분을 주기에 너무너무 맛나게 잘 먹었다.
마크로 마트
노란수박
라마이비치에서 2주간의 생활은 한마디로 '리렉스'였다. 잘 먹고 잘 쉬고 잘 잤다. 관광객이 많지 않아 한적한 것이 더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하지만 이곳에는 '한달 살기'를 하기엔 적합한 숙소가 없었다. 부엌이 있고 너무 오래되지 않은 건물은 찾기가란 쉽지 않았다. 대부분이 오래 되거나 차와 오토바이가 없으면 갈수 없는 곳이었다. 그래서 찾은 곳이 ' 창몬비치 (Choeng Mon Beach)'라는 곳이다. 다음 내용으로 코사무이에서 '한달살집 구하기'편을 적어볼까 한다.
'2019년 동남아 '한달살기' > 1. 태국 -코사무이 '한달살기' (2월1일 - 3월14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 코사무이 가볼 만 한곳 - 청몬비치 ( Choeng Mon Beach), 빅부다(Big Buddha), 피셔맨빌리지( Fisherman Village ) (0) 2019.03.12 태국 코사무이에서 '한달살기' 집 구하기 - 청몬 비치 (Choeng Mon Beach) (0) 2019.03.10 코사무이 라마이 비치(Lamai Beach)에서의 생활 1 - 라마이 거리 및 좋은 카페 소개 (0) 2019.03.05 코사무이 교통수단 - 스쿠터, 택시, 나비고어플(NaviGo), 썽태우(트럭택시) (0) 2019.03.04 태국 코사무이 라마이비치(Lamai Beach) 라마이 부리 리조트(Lamai Buri Resort ) 리뷰 (0) 2019.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