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데이라섬에 가기전 세계테마기행 마데이라섬편을 봤다. 혹시라도 관광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였다. 그곳에서 소개한 곳중 인상에 남은 곳 Mercado dos Lavradores 라 불리는 제래시장이였다. 시장에서는 신선한 생선과 야채에서 이국적인 꽃과 현지 공예품에 이르기까지 마데이라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했고, 특히 리포트가 과일가계에서 다양한 과일을 맛 보고 구입하는게 인상적이라 가보기로 했다.
작은 규모의 마데이라 특색의 시장이었고 상점들이 그리 많지 않아 볼 거리는 그리 많지 않았다. 그리고 과일가계는 당연히 관광객용으로 비싼 바가지요금!! 그냥 다양한 과일을 구경만 하시길 바란다. (요즘 우리나라도 재래시장의 바가지요금으로 이슈가 되고 있긴 하지만.. 왜 그럴까 정말 😟)
시장주소 ⬇️
포루투칼 에그타르트
구시가지를 걷다가 우연히 들어간 빵집. 그곳에서 홈메이드 에그타르트를 사서 먹어 보았다. 우와! 내가 여태껏 먹어본 에그타르트 중 최고였다. 한개당 1유로 20으로 그렇게 비싸지도 않았다.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어진다. 😋 혹시 기회가 된다면 꼭!!
카페 ⬇️
마데이라를 방문한다면 구시가지 푼샬에 꼭 가보시길 추천한다. 오래된 나무와 조화롭게 이루어진 오래된 건물 그리고 느긋하게 오후를 즐기는 사람들을 보면 절로 마음의 여유가 생길것이다. 시간이 되면 카페에 앉아 익스프레소와 함께 에그타르트를 먹어보는게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