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데라이섬 (포르투칼) 여행 가이드 3
    2023년 마데이라 포루투칼 2023. 6. 7. 20:23


    이번에는 마데이라 수도 푼샬(Funchal)의 구시가지에 가보았다. 푼샬 (Funchal)의 구시가지는 교회, 성당, 은행, 관공서, 광장, 심지어 거리 표면(모자이크와 같은)까지 정말 아름다웠다. 그렇게 크진 않으나 많은 사람들로 분볐고 활기가 넘쳤다. 구시가지의 맞으편에는 바다가 있으며 그곳엔 큰 공원이 있어 해안을 따라 산책하기 좋았다.


    • 푼샬 대성당 (Sé Catedral de Nossa Senhora da Assunção)


    15세기 후반에 지어진 이 대성당은 초기 마데이라 식민 시대 이후 거의 그대로 남아 있는 몇 안 되는 건축물 중 하나이며 수많은 화산암 벽돌로 짓었다고 한다. 작지만 독특하고 그나름대로의 운치가 있었다. 우리는 뜨거운 햇살을 피하기 위해 잠시 안에서 휴식을 취했다. 무료입장 가능하다.

    푼샬 대성당

     

    • 건물과 거리


    구시가지에는 오래된 건물들로 가득했다. 오래되었지만 마데이라 나름의 특유의 스타일을 하고 있었다. 작은 골목골목마다 식당이며 가계며 사람들로 분볐다. 운 좋게 우리가 간 날이 꽃축제 기간이어서 거리마다 꽃으로 장식이 되어 있었다. 거리바닥의 모자이크도 인상에 남았다.


    푼샬 거리

     

    • 마데이라 푼샬 5월 꽃축제


    꽃이 만개하는 봄에 열리는 꽃 축제는 오랫동안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에게 마데이라의 주요 명소 중 하나라고 한다. 퍼레이드와 푼샬의 거리를 꽃으로 장식하는 이 매혹적인 축제는 섬의 다양한 꽃으로 도시를 꾸며 향기롭게 하여 도심 전체를 동화 같은 분위기를 만든다고 한다. 운좋게 우리는 이축제를 즐길수 있었다.

    마데이라 꽃축제

     

    • 해안공원 & 안틱 자동차 경연대회


    구시가지 길 건너편으로 바다가 바로 보였으며 그곳엔 공원이 있었다. 그래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해안을 따라 걸어보았다. 걷다보니 안틱 자동차 경연대회라는 걸 보게 되었다. 난생처음 보는 자동차들이 많았는데 모두다 너무 멋져보였다.

    해안공원 & 안틱자동차 대회

     

    • 정어리 통조림


    정어리 통조림 가계 ⬇️

     

    Comur - Funchal · Av. Arriaga 9, 9000-060 Funchal, Portugal

    ★★★★★ · Cannery

    maps.google.com


    포루투칼은 정어리로 유명하다. 예전에 포로투칼로 여행갔을때 식당에서 정어리구이만 매일 먹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포로투칼에서 가장 유명한 정어리 가게에 가보았다. 가게가 알록다록 디자인이 매우 독특했다. 종류도 너무 많아 뭘 사야할지 고민이 많았다. 그래서 가장 오리지날 정어리 통조림 한개를 샀다. 가격이 15유로! 왜이리 비싸요? 했더니 최고품질의 정어리로 전부 손작업을 해서 그렇단다. 아직 먹어보지 못했다. 아껴두고 모셔두고 있다. 후기는 다음에.


    정어리 통조림



    푼샬 관광 다음편으로…


    댓글

Designed by Tistory.